본문 바로가기

IT knowledge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역사

1.ICN(Integalactic Computer Network)

 - 1960년 ICN 이 시초 -> 후에 ARPANET의 전신

 - 클라우드 컴퓨팅은 여러 측면에서 메인 프레임 중심적인 핵심 개념에서 발전했다.

 

2. 클라우드의 탄생

 - 1999년 세일즈포스닷컴

 - 2002년 AWS 출시

  · AMT(Amazon Mechanical Turk) 서비스를 통한 스토리지, 연산, 인적자원 포함되어 있다.

    웹에서 원격 재택 근무자들을 위한 엄격한 기본 표적 임시 서비스

 

3. 클라우드의 성장

 - 2006년 AWS는 소기업 및 개인들이 컴퓨터 공간을 임대하여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었던 EC(Elastic Compute)클라우드를 출시했다. 아마존은 최초의 널리 접근 가능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로 기준을 세웠다.

 

 - 2009년 구글은 다른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브라우저 기반의 앱을 출시 -> 로컬에서만 하던 것을 클라우드에서 작업

   ->MS가 대응으로 오피스365와 원 드라이브(One Drive) 출시

 

 - 가상화 개념 탄생 : 단일 서버로 복수의 애플리케이션 부하를 관리할 뿐 아니라 부하를 동적으로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이런 클라우드 이행을 확장함과 동시에 비용을 점차 낮추게 됨

 - 이런 급격한 역량 증가와 비용감소가 클라우드 컴퓨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4. 클라우드의 약점 등장

 - 보안과 신뢰성은 하드웨어가 IT의 직접적인 통제를 받을 때 더욱 강력해진다.

 - 데이터가 전달될 수 있는 곳을 제한하는 법률 및 규제와 합쳐졌다. (특정 유형데이터는 국경제한 등)

 

5.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탄생

 - 유동적일 수 있는 보안, 데이터 프라이버시, 신뢰성, 성능, 경제적 우려 등 때문에 '클라우드'와 전통적인 IT 자원 사이에 일종의 IT 관리형 연결이 필요해지면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탄생했다. 이는 온프레미스 자원 비용 대비 규제 준수, 보안, 프라이버시, 신뢰성의 균형을 이상적으로 유지하면서 점차 증가하는 복잡한 규칙에 기초하여 다양한 클라우드 자원으로 이전하면서 IT의 통제 아래 두는 가상 서비스다.

 

출저 : http://www.ciokorea.com/news/27314?page=0,1

'IT knowled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지능(AI)의 간략한 역사  (0) 2020.02.19
ODBC, OLEDB, ADO 개념 정리  (0) 2020.02.18
ESB  (0) 2020.02.18
WS(Web Server)와 WAS(Web Application Server)  (0) 2020.02.18
Get 방식과 Post 방식  (0) 2020.02.18